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리스마스 케이크 당신의 선택은?

by 흫수저 2022. 12. 4.
반응형

크리스마스 케이크 베스트

올 겨울 명품 호텔 케이크 하나 어때?

이번 12월의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가족 및 연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아이템이 있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그 아이템은 바로 크리스마스 기념 케이크가 이슈가 되고 있다.

 

케이크 하나가 얼마라고?

케이크 하나당 10만원 ~ 25만원까지 책정된 곳은 다름 아닌 우리나라에서 대표라 할 수 있는 각 호텔 업체에서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기념 한정판 케이크이다. 각 각의 호텔에서는 계절별로 먹거리 및 굿즈 등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는 입장에서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 역시 이슈가 될 만큼의 가격을 책정하여 이슈를 일으키고 있다.

 

어디 케이크가 제일 비싸?

케이크 별 등급을 부여할 수는 없지만 가격대로만 본 다면 신라호텔과 조선 팰리스 호텔에서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기념 케이크를 올해부터 판매한 것이 아닌 것도 필자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실이다.

호텔 업계에 따르면 신라호텔의 케이크인 '얼루어링 윈터' 케이크와

조선 팰리스의 케이크인 '화이트 트리 스페셜'이 올해 12월 가장 비싼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신라호텔의 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

이번에 신라호텔에서 새롭게 선보인 '얼루어링 윈터' 케이크(2종)의 주제는 겨울에 피어난 꽃을 형상화한 것으로, 금박 장신의 화려한 물결 모양은 최고급 초콜릿인 발로나 초콜릿을 사용했다고 하며, 케이크 안은 라즈베리 시트에 앙글레이즈와 마스카포네 크림을 곁들인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신라호텔 측에서는 '얼루어링 윈터' 케이크는 시즌 한정판으로 50개만 출시했다.라고 하며 제작에 손이 많이 가는 제품이기에 호텔 측 셰프가 하루 소화할 수 있는 양이 많아야 두 개 밖에 안된다고 하며 이번 케이크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모습을 나타내었다.

신라호텔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얼루어링 윈터" 케이크


조선 팰리스의 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

조선 팰리스 호텔의 한정판 케이크 '화이트 트리 스페셜'은 지난해 크리스마스트리 위에 흰 눈이 소복이 내력 앉은 비주얼의 화이트 트리 스페셜을 25만원에 판매를 하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해당 케이크는 지난해

신라호텔과 비슷한 수량 약 50개 수량이 조기 완판 것을 보여주며 폭발적인 사전 예약을 받고 있는 상태라고 한다.

이번 12월 크리스마스를 준비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올해에도 작년과 비슷한 수량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선 팰리스의 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12월 1일  오후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하였는데 예약 시작 하루 만에 화이트 트리 스페셜 케이크는 준비된 수량의 40%의 예약이 찼다고 전달하였다.

 

조선팰리스의 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 '화이트 트리 스페셜" 케이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르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역시나 호텔 업계에서 빠질 수 없는 업체들 중 한 곳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르 호텔 역시 올해 크리스마스를 맞이 하여 호텔 측에서 준비하고 있는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의 주제는 동화 속 회전목마를 본뜬 '메리 고 라운드' 케이크를 앞선 제품들에 비하여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인 20만원에 금액을 책정하여 30개 한정판으로 고객들을 맞이하였다. 파르나르 호텔 관계자는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한 케이크를 개발하기 위하여 몇 달 전부터 기획 및 제작을 준비하였다고 전하며 케이크에 들어가는 재료(쇼콜라티에 아트, 포장박스 디자인) 등등을 꼼꼼하게 설계한 작품"이라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사슴 장식과 마카롱 등으로 꾸며내는 케이크 하나를 만드는데 드는 소요시간은 8시간 이상이 걸린다."

라고 설명하며 호텔 측은 11월 26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하였는데, 사전예약을 시작한 직 후 5일 만인 12월 1일에 한정 수량 인 30개가 모두 소진되었다고 전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르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메리고라운드" 케이크


롯데호텔이 준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롯데호텔이 준비한 크리스마크 케이크는 초콜릿 스펀지와 헤이즐넛 페이스트, 샤블렛 비스킷 등으로 과자집 모양의 베어 쇼콜라 하우스(12만원) 외 크리스마스 케이크 7종을 선보였다. 호텔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인기에 힘을 얻어 롯데호텔 서울의 겨울 시즌 대표 케이크인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8만 5000원)의 경우 지난 시즌 겨울에만 5,000개 팔렸다."라고 하며 각 호텔들에 비하여 가격은 낮게 책정하였지만 그만 큼 대중성을 중요하게 여긴 롯데호텔 측은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 기대효과를 톡톡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롯데호텔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쇼콜라 하우스" 케이크


케이크의 다양성 이면의 소비문화

한정수량으로 만들어지는 고가의 케이크 인기가 타 업체의 케이크들의 구매도 함께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경제 사회가 불안정한 요즘 점점 고급화 및 명품에 더욱더 눈을 돌리는 젊을 사람들이 생겨나는 요즘 이러한 이슈들을 가지고 상품을 대대적인 홍보를 함에 있어서 반갑지만은 못 한 것이 현재의 내 위치인 것 같다.

좋은 것, 이쁜 것, 비싼 것, 들을 해주고 싶은 마음은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목표이자 희망이겠지만 이 것 역시 현실과 타협을 하는 사회이기에 조금 더 건강한 소비문화 현상이 일어나길 바라는 마음이다.

 

롯데 호텔의 샤인머스켓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