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빈대 퇴치방법 및 대응방법 (feat. 질병관리청)

by 흫수저 2023. 11. 8.
반응형

빈대 퇴치방법

질병관리청에서 공지한 빈대 퇴치방법을 확인하자!!!

 

요즘 전국적으로 공동·숙박시설 등에서 빈대가 현하면서 피해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하여 소관 공동 숙박시설 등에 대한 빈대 관리 및 방제 방안을 안내·홍보하고, 필시 점검 관리하는 등 빈대가 확산되지 않도록 관리 강화해 줄 것을 협조 요청을 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사회적 이슈 중 빈대로 인한 감염병 예방 및 대응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대 퇴치법
빈대 퇴치법

 

▶ 빈대 예방 행동 수칙

 

첫 번째 :)

중고 가구, 낡은 책 등 빈대 오염 가능성이 있는 물품은 함부로 집안으로 옮기지 않기!!!

 

두 번째 :)

택배박스는 밖에서 뜯기!!!  / 최근 물류센터에서 까지 빈대가 발견되었다는 소식이 있으니 더욱더 조심해야겠죠!?

 

세 번째 :)

집 또는 사무실 안에 박스를 쌓아두지 않고 빠르게 정리하기!!! / 반가운 택배에 빈대까지 배송을 받을 수는 없으니 빠른 정리만이 답이랍니다!!!

 

네 번째 :)

벽 또는 벽지 손상 시 신속하게 수리하여 빈대의 서식지를 최소화시키기!!! / 빠른 보수가 우리 몸을 지킬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 공동 숙박시설 이용 시

 

첫 번째 :)

침대 매트리스, 프레임 이음새, 선반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빈대 배설물이 있는지 확인하기!!!

깐깐해 보일 수 있지만 내 몸을 지키기 위해선 필수!!!

 

두 번째 :)

침대 시트에 거뭇거뭇한 핏자국이나 배설물 자국이 있다면 빈대가 출몰한 곳인지 의심을 해봐야 돼요!!!

물론 자영업자 분들의 마음을 너무나 잘 이해하지만 요즘 같이 사회적으로 대중들에게 이슈를 다룰 때는 한 번쯤 의심해서 나쁘지 않겠죠?! 나쁜 사람이 되는 게 아니라 내 몸을 지키기 위한 예방이라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세 번째 :)

빈대가 보이지 않아도 방바닥 또는 침대에 짐이나 가방을 놓지 않고 따로 보관하기!!!

다양한 사람들의 지나가는 공동 시설물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조금 더 신경을 써서 따로 보관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빈대 출몰 체크 방법

 

첫 번째 :)

팔, 다리 목 등에 모기 물린 자국과 비슷한 자국이 원형 또는 일자로 생기면 한번 의심해 보세요!!!

 

두 번째 :)

빈대의 활동시간은 새벽!!! 바로 수면 중인 사람에게 흡혈을 하기 위함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침대 가까이에 많이 서식하는 점을 알아두시고 잘 확인해 보세요!!!

 

세 번째 :)

캄캄한 방에 조용히 들어가 침대 모서리에 손전등 또는 휴대폰 플래시를 비춰서 빈대가 있는지 확인하기!!!

 

네 번째 :)

빈대를 발견하였다면 빠른 시일 내에 방제를 실시 후 7일~14일 후에 서식지 주변을 다시 확인해야 한답니다!!!

 


0123456
빈대 퇴치방법 및 대응방법 (feat. 질병관리청)

 

▶ 빈대 박멸 방법

 

첫 번째 :)

에프킬라 분사 금지!!! / 일반적인 살충제에 내성이 있어서 죽지 않고 오히려 더 숨어버리니 에프킬라를 뿌리지 마세요!!!

 

두 번째 :)

피레스로이드 계열 살충제 사용하기!!! / 단, 외래종의 경우에는 내성이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세요!!!

 

세 번째 :)

의류, 커튼, 침대커버, 카펫 등의 직물은 건조기에 고열로 설정하신 후 30분 이상 돌려주세요!!! / 현존하는 최강의 박멸 방법 중 하나라고 하니 이점 꼭!!! 참고하세요!!!

 

네 번째 :) 

진공청소기를 사용하여 모든 틈새를 구석구석 흡입해 빈대 알과 성충을 제거 후 내용물을 밀봉해 주세요!!!

빈대는 진공청소기의 흡입력에 잘 빨려 들어간다고 하니 꼼꼼히 청소기를 돌린 후 내용물을 밀봉 또 밀봉!!!

 


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

 

이렇게 해서 빈대 퇴치방법 및 대응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의 건강한 몸을 위해 이정도 지식은 알아두신다면 더욱 더 건강한 하루 하루를 생활 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여러분이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