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에서 공지한 빈대 퇴치방법을 확인하자!!!
요즘 전국적으로 공동·숙박시설 등에서 빈대가 현하면서 피해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하여 소관 공동 숙박시설 등에 대한 빈대 관리 및 방제 방안을 안내·홍보하고, 필시 점검 관리하는 등 빈대가 확산되지 않도록 관리 강화해 줄 것을 협조 요청을 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사회적 이슈 중 빈대로 인한 감염병 예방 및 대응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빈대 예방 행동 수칙
첫 번째 :)
중고 가구, 낡은 책 등 빈대 오염 가능성이 있는 물품은 함부로 집안으로 옮기지 않기!!!
두 번째 :)
택배박스는 밖에서 뜯기!!! / 최근 물류센터에서 까지 빈대가 발견되었다는 소식이 있으니 더욱더 조심해야겠죠!?
세 번째 :)
집 또는 사무실 안에 박스를 쌓아두지 않고 빠르게 정리하기!!! / 반가운 택배에 빈대까지 배송을 받을 수는 없으니 빠른 정리만이 답이랍니다!!!
네 번째 :)
벽 또는 벽지 손상 시 신속하게 수리하여 빈대의 서식지를 최소화시키기!!! / 빠른 보수가 우리 몸을 지킬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 공동 숙박시설 이용 시
첫 번째 :)
침대 매트리스, 프레임 이음새, 선반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빈대 배설물이 있는지 확인하기!!!
깐깐해 보일 수 있지만 내 몸을 지키기 위해선 필수!!!
두 번째 :)
침대 시트에 거뭇거뭇한 핏자국이나 배설물 자국이 있다면 빈대가 출몰한 곳인지 의심을 해봐야 돼요!!!
물론 자영업자 분들의 마음을 너무나 잘 이해하지만 요즘 같이 사회적으로 대중들에게 이슈를 다룰 때는 한 번쯤 의심해서 나쁘지 않겠죠?! 나쁜 사람이 되는 게 아니라 내 몸을 지키기 위한 예방이라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세 번째 :)
빈대가 보이지 않아도 방바닥 또는 침대에 짐이나 가방을 놓지 않고 따로 보관하기!!!
다양한 사람들의 지나가는 공동 시설물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조금 더 신경을 써서 따로 보관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빈대 출몰 체크 방법
첫 번째 :)
팔, 다리 목 등에 모기 물린 자국과 비슷한 자국이 원형 또는 일자로 생기면 한번 의심해 보세요!!!
두 번째 :)
빈대의 활동시간은 새벽!!! 바로 수면 중인 사람에게 흡혈을 하기 위함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침대 가까이에 많이 서식하는 점을 알아두시고 잘 확인해 보세요!!!
세 번째 :)
캄캄한 방에 조용히 들어가 침대 모서리에 손전등 또는 휴대폰 플래시를 비춰서 빈대가 있는지 확인하기!!!
네 번째 :)
빈대를 발견하였다면 빠른 시일 내에 방제를 실시 후 7일~14일 후에 서식지 주변을 다시 확인해야 한답니다!!!
▶ 빈대 박멸 방법
첫 번째 :)
에프킬라 분사 금지!!! / 일반적인 살충제에 내성이 있어서 죽지 않고 오히려 더 숨어버리니 에프킬라를 뿌리지 마세요!!!
두 번째 :)
피레스로이드 계열 살충제 사용하기!!! / 단, 외래종의 경우에는 내성이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세요!!!
세 번째 :)
의류, 커튼, 침대커버, 카펫 등의 직물은 건조기에 고열로 설정하신 후 30분 이상 돌려주세요!!! / 현존하는 최강의 박멸 방법 중 하나라고 하니 이점 꼭!!! 참고하세요!!!
네 번째 :)
진공청소기를 사용하여 모든 틈새를 구석구석 흡입해 빈대 알과 성충을 제거 후 내용물을 밀봉해 주세요!!!
빈대는 진공청소기의 흡입력에 잘 빨려 들어간다고 하니 꼼꼼히 청소기를 돌린 후 내용물을 밀봉 또 밀봉!!!
이렇게 해서 빈대 퇴치방법 및 대응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의 건강한 몸을 위해 이정도 지식은 알아두신다면 더욱 더 건강한 하루 하루를 생활 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여러분이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